(기존 고객을 통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판매촉진 방식을 가리키는 마케팅 용어이다.) |
MGM은 ‘멤버스 겟 멤버스(Members Get Members)’의 머리글자로, 고객이 고객을 끌어온다는 뜻이다. MGM 마케팅이란 기존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자신이 이용하는 상품을 권유하여 판매로 이루어지면 기존 고객 또는 기존·신규 고객 양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이다.
일종의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판매방식)으로, 권유마케팅 또는 추천마케팅, 소개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고객(소비자)을 일종의 유통망으로 이용하는 판매기법이다. 보험업계와 다단계판매회사 등 네트워크 마케팅을 추구하는 유통업체의 신규 고객 확보수단으로 보편화된 방식으로, 은행·주택업계·유통업계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주는 기존 고객에게 제공되는 인센티브는 사례비, 상품권, 포인트적립, 선물, 이용료 할인, 항공 마일리지 등으로 다양하다.
은행의 경우 주로 대출·프라이빗뱅킹(PB; Private Banking) 등의 영업분야에서 활용된다. 신규 고객을 소개해주는 기존 고객에게 금리 및 수수료 우대, 선물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데 은행의 입장에서는 기존 고객을 통하여 신규 고객의 성향 및 재무상태 등에 대한 정보 수집비용 등의 거래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도 높이는 이점도 있다.
한편 기업의 임직원들이 주변의 친인척·지인 등을 통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일종의 포상금을 받는 판매촉진 방식은 SGM(Staffs Get Members)이라고 한다.
일종의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판매방식)으로, 권유마케팅 또는 추천마케팅, 소개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고객(소비자)을 일종의 유통망으로 이용하는 판매기법이다. 보험업계와 다단계판매회사 등 네트워크 마케팅을 추구하는 유통업체의 신규 고객 확보수단으로 보편화된 방식으로, 은행·주택업계·유통업계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주는 기존 고객에게 제공되는 인센티브는 사례비, 상품권, 포인트적립, 선물, 이용료 할인, 항공 마일리지 등으로 다양하다.
은행의 경우 주로 대출·프라이빗뱅킹(PB; Private Banking) 등의 영업분야에서 활용된다. 신규 고객을 소개해주는 기존 고객에게 금리 및 수수료 우대, 선물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데 은행의 입장에서는 기존 고객을 통하여 신규 고객의 성향 및 재무상태 등에 대한 정보 수집비용 등의 거래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도 높이는 이점도 있다.
한편 기업의 임직원들이 주변의 친인척·지인 등을 통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일종의 포상금을 받는 판매촉진 방식은 SGM(Staffs Get Members)이라고 한다.
출처 : Goldjune
글쓴이 : Goldjune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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