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료방/개발

"부동산개발인협회" 창립취지문 (추진위원장 문철수)|

by 文喆洙 2010. 8. 25.

이 창립 취지문을 쓰기에 앞서 부동산 개발업에 직·간접으로 관여하면서 불철주야 애쓰는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 부동산 개발업계가 일천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산업보다도 질적 양적 측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새로운 주거 문화의 창출과 개선 등 경제 전반에 걸쳐 이바지한 바가 크다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건설업 전 분야에 걸쳐 삭막한 시멘트 구조물에 스카이라인과 녹색 자연의 조화, 예술적 아름다움의 추구, 사람 중심의 편의성 등을 부여함으로써 주거 의식의 변화를 통하여 주거 문화의 발전은 불론 건설 산업 전반에 걸친 발전에 커다란 획을 그을 수 있었던 것은 개발업자들의 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발 행위의 주체가 되는 개발업자들의 위상은 그 역할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을 뿐 아니라, 그 규모에 맞는 대우도 받고 있지 못하다고 봅니다. 또한 개발업이라는 하나의 직업군으로써도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오늘 우리가 처한 현실이기도 합니다.


이미 소수의 개발업체들이 개발업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모임들을 만들고는 있으나, 개발업의 영역 자체가 무한이 깊고 넓으므로 관련 분야 모두의 열망을 모두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중소업체나 개인, 그리고 개발업의 중요한 한축씩을 담당하고 있는 관련 종사자들은 나름대로의 뜻을 모을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개발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발 업계의 자정 활동을 이끌며, 개발업 전반에 걸친 시스템을 구축하여 선진 국가 건설에 공헌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여러 당위성들을 현실화시키고 개발인들과 관련 종사자들의 염원을 현실화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것들을 하나로 아우르고 담아낼 수 있는 그릇이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는 이러한 개발인들의 염원을 담아 다음과 같은 취지로 '대한부동산개발인협회'를 설립하고자 합니다.


첫째, 개발 업체나 개발인들에게 개발 행위 전반에 걸친 고급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협회 차원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한다.


둘째, 교육 인증서 발급 제도를 정착시키고 고용과 취업에 관련한 인적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한다.


셋째, 국내 개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개발업 창업 및 경영 지원 센터, 그리고 해외 개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지원 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따라서 본 협회는 개발업자 및 그 종사자들, 개발 관련 업체들 모두를 아우르면서, 열악한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 건전한 개발 문화를 조성하며 업계 정체성 및 발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창립 취지로 하여 "대한 부동산 개발인 협회" 라는 이름으로 여러분의 뜻을 모으고자 합니다.

 

 

 

[우연히 부동산 사이트에 있는 게시물을 보고..........]